코원, 안드로이드 탑재한 PMP 출시

일반입력 :2012/02/27 15:48    수정: 2012/02/27 16:32

코원시스템(대표 박남규)은 안드로이드 PMP ‘코원 A5 플레뉴’를 오는 29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A5 플레뉴는 PMP 특유의 멀티미디어 성능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더해 학습 활용도를 극대화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코원이 처음으로 내놓은 안드로이드 PMP다.

4.8인치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통해 풀HD 영상을 변환 없이 재생할 수 있으며, 구간 반복, 재생 속도 조절 및 피치 보정 등 학습에 특화된 기능이 탑재됐다.

1GHz의 프로세서와 함께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를 통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할 수도 있다. 와이파이 무선인터넷 연결을 통한 웹서핑과 함께 이메일, 카카오톡, 코원 T메시지, 올레 마켓 등의 서비스를 기본 지원한다.

대부분의 인터넷 강의를 지원하며, 두산동아 영한-한영 사전, 새국어사전, 교보 e북, 영어학습 앱 워드업 시리즈 등이 사전 탑재됐다.

새롭게 선보인 코원의 고품질 실감 음장인 ‘제트이펙트5’를 통해 음악 감상 환경을 개선했으며, HDMI 출력, 블루투스, 라디오 등 부가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가격은 29만9천~39만9천원이다.

박남규 코원 사장은 A5는 기존 PMP의 멀티미디어 성능과 스마트 기기의 강점을 결합한 제품이라며 사용 목적과 활용도에 따라 고객들에게 새로운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