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퀘스트, VM웨어 가상화 백업 전략 맞손

일반입력 :2011/11/07 14:45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대표 우미영)는 자사 VM웨어 백업, 복제 및 복구 소프트웨어인 'v레인저'가 HP '스토어원스 백업시스템'을 통해 VM웨어 백업 및 복구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고 7일 밝혔다.

퀘스트소프트웨어 인프라 보호 솔루션 v레인저와 HP 스토어원스 백업시스템을 결합한 솔루션은 VM웨어 가상화 사용자들에게 고성능, 중복 제거 백업 및 디스크로부터의 빠르고 안정적인 복구를 제공해 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VM웨어 환경에 대한 재난 복구 작업시 주요 데이터를 보호하면서 디스크 공간 사용을 최적화하고 백업을 통합해 데이터 볼륨을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고 덧붙였다.

양사 기술에는 또 호스트를 활용해 백업 파일의 사이즈를 줄이는 기능이 포함돼 있다. v레인저는 퀘스트소프트웨어가 특허를 취득한 '액티브 블록 매핑' 기술, 증분 및 차등 백업, VM웨어 체인지 블록 트래킹을 포함한 공간 절감 방법을 제공한다. 스토어원스 백업시스템으로 보내는 백업 데이터 크기를 줄이고 인라인 중복제거와 함께 백업의 물리적 사이즈도 아낄 수 있다는 것이다. 스토어원스 백업시스템은 원격지로 복제해 보낼 데이터의 대역폭도 절감할 수 있다.

존 맥스웰 퀘스트소프트웨어 데이터 보호 제품군 부사장은 “HP와의 기술 협력은 미션 크리티컬 데이터의 빠른 증가세 및 광범위한 가상화의 도입에 따라 보다 비용 절감 방안을 모색 중인 SMB 및 대기업들의 목적 달성을 돕는다”며 “v레인저와 HP 스토어원스 백업시스템은 고객들의 증가하는 VM웨어 가상 환경의 완벽한 보호를 위한 엔드-투-엔드 데이터 보호 전략 구현에 필요한 해답을 제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