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대표 형원준)는 중소기업용 솔루션 ‘SAP 비즈니스 원’을 월 요금제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SAP 비즈니스 원은 금융, 영업, 고객관계, 재고, 운영 등 비즈니스 전체를 통합하는 단일 솔루션이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용 SAP 비즈니스원 무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를 통해 재고 및 고객정보 확인, 리포트 접근, 경고 및 승인 프로세스 수신이 가능하다. 기업 사용자들이 주요 애플리케이션을 언제 어디서나 열어볼 수 있다. 80여 개국 26개 언어로 판매된다.
SAP 비즈니스 원 클라우드 서비스는 월 정액제 형태로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구축 및 운영 서비스가 통합 제공된다. 중소기업들이 빠르게 서비스를 제공받고 비용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다. 계약 기간은 12개월에서 48개월까지다.
관련기사
- SAP코리아, 한국교세라미타에 중소ERP 공급2011.10.13
- 펜타시큐리티-BnE, SAP ERP 보안 '맞손'2011.10.13
- SAP, ERP 통합 프로세스 교육 사이트 열어2011.10.13
- SAP, 기업간 거래 솔루션 '크로스게이트' 인수2011.10.13
이날 회사는 LG유플러스(대표 이상철), 모닝정보(대표 진환구)와 협력해 클라우드 기반의 중소기업용 스마트워크 ERP(전사적자원관리) 서비스 ‘스마트원’을 제공하며 오는 26일에도 웅진홀딩스(대표 신광수)와 협력해 제공할 비즈니스 원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 '웅진 클라우드 원' 공식 출시를 예고했다. 웅진홀딩스는 SAP 비즈니스 원 구축 및 라이선스 관리, 클라우드 인프라 운영을 담당한다.
형원준 대표는 “SAP는 고객이 자신의 환경에 알맞은 모델을 선택할 수 있도록 온프레미스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운영 및 인프라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며 “총소유비용은 최소화하면서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고자 하는 중소기업들에게 별도 구축 비용 없이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하는 SAP 비즈니스 원은 최적의 선택”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