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솔루션, 기업용 태블릿 4분기 출시

일반입력 :2011/10/12 18:12

남혜현 기자

모토로라솔루션이 업무에 최적화한 기업용 태블릿 'ET1'을 올 4분기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일반 사용자에 친숙한 개인용 태블릿 기능에 내구성, 바코드 스캐너, 카드 리더 등 기능을 갖췄다.

신제품은 기업환경에 최적화한 만큼 보안성을 강화했다. 와이파이 전용으로 암호보호 기능을 갖춰 개별 직원의 책임 범위 및 접근권한에 따라 즉각적이고 손쉬운 맞춤형 정보 공유가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로그인한 사용자 업무별로 본인에게 허용된 애플리케이션을 자동으로 관리 및 모니터 할 수 있도록 했다. 기업용 안드로이드OS 기반으로 여러명이 상시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HTML5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인 '로엘리먼츠(RhoElements)'를 비롯한 모토로라솔루션의 각종 기업용 소프트웨어 모듈이 지원된다. 이를 통해 빠르고 경제적으로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할 수 있다고 모토로라솔루션측은 설명했다. 한번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은 윈도 및 안드로이드 기반 디바이스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7인치 고릴라 글래스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영상 및 그림 이미지를 포함한 고객 관리용 애플리케이션 사용에 적합하다. 제품내 스크린 베즐(bezel)에 기업 브랜드를 넣어 최적화 할 수 있다.

이 외에 ▲반복 충격이나 낙하 시험을 통한 현장 작업 환경에 강한 견고한 디자인 ▲바코드 스캐너 및 카드리더기(MSR) 옵션 기능 ▲메모리 백업 배터리를 갖춘 핫스왑(Hot Swap) 충전 배터리 팩 ▲싱글 및 멀티 슬롯(multi-slot) 태블릿 및 배터리 충전기 ▲전면 및 후면 카메라 기능을 탑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