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바카데로, DB툴 '파워스튜디오 XE2' 출시

일반입력 :2011/07/06 17:04

데브기어(대표 박범용)는 엠바카데로가 데이터베이스(DB) 지원 대상을 늘리고 리포팅 속도를 높인 관리툴 패키지 'DB파워스튜디오 XE2' 버전을 6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엠바카데로는 데브기어를 통해 국내에 DB 설계 모델링 도구 'ER/스튜디오', 최적화 리포팅 둘 'DB옵티마이저', 'DB아티잔' 등을 공급하는 DB 관리툴 업체다. 데브기어는 엠바카데로 DB 관리툴들을 국내 판매하며 교육, 컨설팅, 출판, 기술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다.

DB파워스튜디오 XE2는 SQL을 최적화하거나 새 DB스키마를 변경, 관리하는 작업을 간소화시키고 리포팅을 더 빠르게 할 수 있도록 성능을 높였다고 데브기어측은 설명했다. 패키지는 DB옵티마이저 XE2, DB아티잔 XE2, DB체인지매니저 XE2, 래피드SQL XE2, 4개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관련기사

DB옵티마이저 XE2는 PDF, HTML 형태로 리포트를 생성할 수 있다. SQL 성능을 높이는 최적화 인터페이스를 개선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DB체인지매니저 XE2는 DB 스키마를 비교하는 테이블 설정, 최적화 스키마를 보관하는 '임포팅', '익스포팅' 기능을 제공한다. DB아티잔 XE2와 래피드SQL XE2는 강화된 유니코드, 데이터소스, 서버 설정을 포함하며 오라클DB, MS SQL서버, 사이베이스 ASE, IBM DB2를 지원한다.

데브기어 관계자는 "DB파워스튜디오 XE2는 엠바카데로 '앱웨이브'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들이 설치과정 없이 바로 툴을 실행할 수 있다"며 "기업은 라이선스 비용을 최소화하고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사용 라이선스를 관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