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바이어, SNS 고객지원솔루션 출시

일반입력 :2011/06/20 15:00

어바이어코리아(대표 양승하)는 기업이 소셜 미디어(SNS)를 통해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하는 솔루션인 ‘소셜 미디어 매니저’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어바이어 소셜 미디어 매니저는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SNS에 나타난 소비자의 기업, 제품, 서비스에 관계된 피드백을 자동적으로 모니터링하는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미리 설정해 둔 검색 키워드에 기반해 각종 소셜 미디어상의 기업 관련 정보를 소셜 미디어 매니저 서버가 찾아내서 전달해준다. 이는 다시 어바이어 아우라 컨택 센터의 라우팅을 통해 고객의 요청에 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상담원으로 연결된다.

기업은 고객이 SNS에 남긴 자사관련 메시지를 수집해 분류하고, 최적 상담원에게 넘겨 답변을 해주는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사전에 설정하게 된다. 설정된 프로세스에 따라 시스템이 최종 응대 직전까지 과정을 자동화한다. 어바이어 측은 3분 내 고객의 SNS 메시지에 응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고객 지원 센터의 기존 인프라를 SNS의 고객 지원 플랫폼으로 활용함으로써 기업 인프라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고 어바이어 측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양승하 어바이어코리아 대표는 “SNS사용자의 폭발적 증가로 마케팅, 홍보, 웹 관련 부서뿐 아니라 다양한 영역에서 SNS를 관리하고 활용할 필요성이 높아졌다”면서 “어바이어의 소셜 미디어 매니저는 소셜 미디어에 나타난 고객의 니즈에 가장 신속하고 완벽하게 대응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어바이어 소셜 미디어 매니저는 오는 22일부터 열리는 대한민국 콜 센터 경영 컨퍼런스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