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프리미엄 노트북 '엔비'

일반입력 :2011/02/13 11:09    수정: 2011/02/13 13:07

이설영 기자

한국HP(대표 스티븐 길)는 올 한해 프리미엄 노트북 브랜드 '엔비'와 '엘리트북' 제품군을 강화하고 대대적인 브랜드 캠페인을 벌여 프리미엄 제품 시장을 강화하겠다고 12일 발표했다.

한국HP는 스타마케팅을 포함, 미디어파사드 등 고객들에게 신선함과 재미를 줄 수 있는 이벤트를 통해 엔비와 엘리트북을 보다 효과적으로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도 한층 강화한다.

한국HP는 프리미엄 노트북 엔비의 광고 모델로 가수 박진영을 선정했다. 박진영은 2005년에도 HP 노트북 모델로 활동한 적이 있다. HP와는 두번째 인연인 셈.

한국HP는 프로페셔널하고 열정적이며, 최고경영자(CEO) 로서 성공을 이룬 박진영의 프리미엄 이미지가 최고를 지향하는 HP의 프리미엄 제품군과 딱 들어맞아 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HP는 엔비 브랜드를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3D '미디어파사드'라는 뉴미디어로 구현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엔비 브랜드 경험을 풍부하게 할 수 있도록 했다.

HP PSG 블로그 '파블로'는 2년 연속 기업 블로그상을 수상했다. 한국HP는 파블로와 페이스북을 통해 고객들이 HP 노트북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경험을 보다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소셜 네트워크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또 유명인들과 제품을 결합해 엔비와 엘리트북에 대한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한국HP는 일반 소비자용의 엔비 제품군과 기업용인 엘리트북 제품군에 대한 제품 컨셉트와 다양한 라인업도 공개했다.

한국HP 퍼스널시스템그룹(PSG) 송재원 부장은 HP의 프리미엄 제품군은 보다 수준 높은 퍼포먼스, 감각적인 디자인, 최고의 안정성과 신뢰성, 디지털 미디어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제품이다면서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지속적으로 제품에 반영해 엔비와 엘리트북의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HP 엔비 '비츠에디션'은 세계적인 음향기기 브랜드인 몬스터가 엔비용으로 설계한 비츠 오디오 시스템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좌우로 정확히 분리되는 채널과 미세한 변화까지 잡아내는 디테일이 생생한 현장감을 부여한다. 중저음을 위한 우퍼 스피커를 내장해 웅장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엔비 17 3D 노트북의 최신 3D 기술은 생생한 3D 영상을 구현한다. 17.3인치의 사선형 풀 HD HP 3D 울트라 브라이트뷰 인피니티 LED 디스플레이는 2D 콘텐츠 품질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최상의 3D 입체영상을 구현한다. 또한 트리데프 3D 아이그니션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제공해 스타크래프트2, 에이지오브엠파이어3 등 380개 게임을 풀HD 3D로 즐길 수 있다. 비디오, 사진 및 DVD를 3D로 감상할 수 있다.

관련기사

엔비 제품군은 얇고 세련된 디자인을 지향한다. 성능을 강조한 디자인에서 벗어나 가벼움과 섬세함을 특징으로 한다. 업계 최신 기술과 혁신적인 기능을 탑재해, 엔비만의 특징적인 기능도 담았다.

온정호 한국HP PSG그룹 부사장은 HP는 파빌리온 브랜드로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면서 올해는 HP가 프리미엄 노트북 시장에서 엔비와 엘리트북 두 브랜드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