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기부쇼핑 '리얼러브'로 기부문화 확대

일반입력 :2010/12/15 09:00

이장혁 기자

GS샵(대표 허태수)은 고객이 상품을 구매하거나 댓글을 쓰는 것만으로도 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기부쇼핑 코너 ‘리얼러브’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리얼러브'는 상품판매라는 온라인몰 특성을 살린 일종의 재능기부 코너로 종합쇼핑몰 가운데 최초다.

‘리얼러브’는 주로 사회적 기업 판로 제공을 목적으로 현재 ‘아름다운 커피’, ‘라이스칩’, ‘제주맘 로스트햄’ 등의 사회적 기업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앞으로 ‘아름다운 가게’와 협업을 통해 상품을 계속 늘려갈 예정이다.

한편 고객이 이들 상품을 구매할 경우 GS샵은 고객이 결제한 금액 중 1%를 출연해 사회적 기업을 위한 펀드를 조성할 계획이며 또 다양한 사회공헌캠페인을 소개하고 여기에 고객이 응원댓글을 남기면 GS샵이 1천원씩 후원하기로 했다. 현재 ‘불우 청소년 대상 교복지원’, ‘불우 환아 의료비 후원’을 주제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 저소득 가정 아동들에게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무지개상자’사업을 대상으로 ‘응원클릭’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고객이 ‘응원버튼’을 한 번 누를 때 마다 GS샵이 100원씩 후원한다.

GS샵 미디어/HR부문 조성구 상무는 “개인과 달리 기업은 사회적 영향력이 크기 때문에 단순한 금전기부 외에 기부 문화 확산에도 기여해야 한다”면서 “GS샵은 인터넷을 비롯 TV, 카탈로그 등 다양한 판매 채널 특성을 살려 고객들이 쉽게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