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은 지난 16일 인수한 웹 분석업체 코어메트릭스 인수를 최종 승인했다고 23일 밝혔다. 최종 인수 계약은 올해 3분기 완료된다.
코어메트릭스는 웹상에서 데이터를 수집해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 반응을 실시간으로 분석한다. 기업들을 대상으로 소셜미디어 네트워크를 통해 마케팅 캠페인을 지원하는 기술이다. 코어메트릭스는 소매, 금융서비스, 미디어와 출판, 여행, 교육 등 여러 산업부문에 2천100여개 고객사를 확보중이다.
IBM은 코어메트릭스 기술이 기업고객들에게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평가하고 IBM 비즈니스 분석 포트폴리오에 도입한다고 밝혔다. 코어메트릭스SW를 통해 IBM 웹스피어, 정보관리, 비즈니스 분석, 최적화 등 기존 SW와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보완하고, 코어메트릭스 기술을 활용한 분석 솔루션도 제공할 예정이다.
크렉 헤이먼 IBM 웹스피어 총괄 담당은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행동과 의향을 더 잘 분석할 수 있게 됐다"며 "이런 기능을 SaaS 모델로 제공해 편리하고 신속한 마케팅 경험을 고객사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IBM, 기업 서비스용 보안 구축 솔루션 출시2010.06.23
- 한국IBM "업무분야별 클라우드 솔루션에 주력하겠다"2010.06.23
- IBM, 또 분석 업체 인수…이번엔 코어메트릭스2010.06.23
- IBM, 데이터압축SW업체 스토와이즈 인수 추진2010.0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