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가 1E와 솔루션을 통합해 인공지능(AI) 기반 IT 운영 솔루션을 강화했다.
팀뷰어는 디지털 직원 경험(DEX) 기업 1E 인수 후 첫 통합 솔루션을 20일 발표했다. 이번 통합으로 팀뷰어의 디바이스 모니터링 기능이 1E의 실시간 성능 분석 기능을 포함하게 돼 엔드포인트 가시성이 확대됐다.
1E는 기업 IT 환경의 실시간 모니터링과 자동 문제 해결을 지원하는 DEX 플랫폼을 제공한다. 팀뷰어는 자사 원격 연결 플랫폼인 '팀뷰어 텐서'를 1E DEX에 통합해 엔터프라이즈급 원격 연결과 규정을 준수하는 IT 관리를 지원한다.

팀뷰어는 이번 통합으로 IT 부서의 선제적인 문제 해결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기존의 사후 대응 방식에서 벗어나 실시간 데이터 분석과 자동화된 문제 해결로 운영 중단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IT 부서는 디바이스 상태를 능동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과거·실시간 성능 데이터를 분석해 사전 예방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업무 흐름이 원활해지고 IT 부서의 부담도 줄일 수 있다.
팀뷰어의 원격 연결 기능도 1E DEX 플랫폼과 통합돼 IT 부서가 한층 더 빠르게 대응할 수 있게 됐다. 1E 사용자는 기존 인터페이스에서 실시간 엔드포인트 데이터를 확인하고 즉시 원격 지원 세션을 시작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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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뷰어 텐서를 사용하는 기업 고객은 조건부 액세스, 정책 기반 접근 제어, 관리 디바이스 지원 등 고급 보안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IT 부서는 보안성을 유지하면서도 직원들의 업무 생산성을 저해하지 않는 균형 있는 IT 관리를 할 수 있다.
팀뷰어 메이 덴트 최고 제품 및 기술 책임자는 "1E를 인수한 지 몇 주 만에 강력한 통합 솔루션을 출시했다"며 "IT 부서는 더욱 신속하고 능동적인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