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에 세션 인사이트 적용

데이터 리소스 분석·대시보드·패턴 파악 기능 갖춰…"강력한 통합 플랫폼"

컴퓨팅입력 :2024/11/21 10:49    수정: 2024/11/21 15:50

팀뷰어가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에 인공지능(AI) 기능을 연결한 솔루션을 선보였다. 

팀뷰어는 '마이크로소프트 이그나이트 2024(Microsoft Ignite 2024)'에서 AI 기반 '세션 인사이트'를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2024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올해의 파트너'로 선정된 팀뷰어는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와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오픈AI 서비스를 통합해 IT 부서에 지능형 지원을 제공하는 기능을 선보였다. 

팀뷰어가 마이크로소프트 제품의 인공지능(AI) 기능을 연결한 솔루션을 선보였다. (사진=팀뷰어)

세션 인사이트는 단계별 액션 플랜인 모든 원격 지원 세션에 대한 즉각적이고 종합적인 요약을 제공하고, 자주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보고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런 AI 기능은 문제 해결 속도를 가속화하고 IT 부서가 장애를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제품은 분석 대시보드 기능도 갖췄다. 이를 통해 IT 리더가 패턴을 파악하고 리소스를 최적화할 수 있다. 신속한 문제 해결과 향상된 고객 만족도를 위한 지원 프로세스를 개선한다.

세션 인사이트 사용자는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으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내 세션 데이터를 조회하고 인사이트를 분석, AI 기반 추천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여러 도구를 왔다갔다 할 필요 없이 문제를 신속히 보고하고 과거 기록을 조회해 해결책을 제안할 수 있다. 

관련기사

예를 들어 팀즈를 통해 지원 요청이 들어오면 담당자는 코파일럿으로 관련 정보를 검색하고 팀뷰어 세션을 시작할 수 있다. 담당자는 코파일럿을 통합해 기기 데이터와 과거 기록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이혜영 팀뷰어 코리아 대표는 "세션 인사이트는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 에이전트를 통해 문제를 선제적으로 해결하고 운영을 최적화하며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쉽게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지원 부서가 통합 플랫폼 내에서 원활하게 협업하고 보다 스마트하고 민첩한 지원을 제공할 수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