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가 모터스포츠 분야 성평등 촉진과 여성 참여 확대를 위해 팔을 걷어부쳤다.
팀뷰어는 여성 전용 레이싱 시리즈 F1 아카데미와 2년간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를 통해 여성들이 드라이버와 엔지니어, 연구개발 등 모터스포츠 산업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F1 아카데미는 올해 세 번째 시즌을 맞아 18명의 여성 드라이버에게 포뮬러 1과 경쟁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 'F1 아카데미 디스커버 유어 드라이브'를 통해 여성 모터스포츠 참여를 확산하는 글로벌 이니셔티브를 운영 중이다.

팀뷰어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과 파트너사에 F1 아카데미 레이스를 직접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팀뷰어 브랜드 색상과 로고가 적용된 스페셜 에디션 리버리와 레이스 슈트를 제작해 와일드카드 참가를 지원한다. 2025년 시즌에는 총 7개 라운드에 참여하고, '피메일 쿼션트' 이벤트에도 동참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은 팀뷰어가 스포츠 기술 분야에서 여성의 참여를 확대하고 포용성을 강화하려는 '쉬스포츠테크 이니셔티브'의 성공에 이은 행보다. 팀뷰어는 모터스포츠뿐 아니라 기술 산업 전반에서 직면한 성별 대표성 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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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지 울프 F1 아카데미 매니징 디렉터는 "트랙 안팎에서 모든 장벽을 허무는 것이 사명"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은 이러한 비전을 실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리버 스테일 팀뷰어 최고경영자(CEO)는 "F1 아카데미와 모터스포츠의 다양성, 포용성, 접근성을 확대해 나갈 수 있어 자랑스럽다"며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커지고 있는 만큼, 이번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어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