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회의 중 IT 지원까지"… 팀뷰어, 구글 미트에 원격 기능 적용

'팀뷰어 리모트 컨트롤' 추가…별도 앱 설치 없이 실시간 세션 참여·오류 해결

컴퓨팅입력 :2025/02/06 10:46

팀뷰어가 구글 미트 내에 원격 접속·기술 지원이 가능한 기능을 추가했다. 

팀뷰어는 구글 미트에 '팀뷰어 리모트 컨트롤'을 적용했다고 6일 밝혔다. 

구글 미트 사용자는 이 기능으로 회의 중 별도 설치 없이 바로 원격 지원 세션을 시작할 수 있다. 지원 부서는 웹 브라우저를 통해 즉시 세션에 연결할 수 있다. 팀뷰어를 설치하지 않은 사용자도 간단한 자동 다운로드를 통해 쉽게 참여할 수 있다. 또 별도 앱이나 도구를 전환할 필요 없이 플랫폼 내 팀뷰어 리모트 컨트롤에서 직접 IT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팀뷰어는 구글 미트에 '팀뷰어 리모트 컨트롤'을 적용했다. (사진=팀뷰어)

IT 전문가는 웹 브라우저를 통해 직접 원격 지원을 제공할 수 있어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 사용자는 복잡한 설치 과정 없이 자동 설치 프로세스를 통해 간편하게 원격 지원 세션에 참여할 수 있다.

관련기사

팀뷰어 슈테판 프레스텔 전략적 제휴 담당 수석부사장(SVP)은 "오늘날 많은 기업이 구글 미트를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적극 활용하고 있지만, 기술적인 문제가 발생하면 생산성이 저하될 수 있다"며 "원격 접속 기능을 구글 미트에 통합함으로써 여러 앱을 전환할 필요 없이 회의 중에도 즉각적인 IT 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혜영 팀뷰어코리아 대표는 "국내서도 사무실과 원격지에서의 근무를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근무 환경 정착화로 IT 지원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기업들은 기존 워크플로우를 방해받지 않고 원활하게 협업할 수 있어 보다 생산적인 업무 환경을 구축하고,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