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림넷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진단 솔루션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과 설문조사 품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함으로써 설문 플랫폼 시장 선점에 나선다.
엘림넷은 자사의 온라인 설문 플랫폼 '나우앤서베이'에서 '설문 AI 어드바이저(AI Advisor)'를 공식적으로 서비스한다고 11일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가 작성한 설문 내용을 자동으로 진단하고 평가해 목적과 대상에 최적화된 수정 사항과 추가 질문을 제안하는 기능을 갖췄다.
사용자는 AI가 제안한 문항을 '가져오기' 기능을 통해 간단히 편집하거나 추가로 문항 생성을 요청할 수 있다. 설문 제작 과정도 간편해진다. 주제만 입력하면 나우앤서베이의 '설문 생성 AI'가 자동으로 설문 초안을 작성하며 이를 사용자가 수정·보완한 뒤 '설문 AI 어드바이저'의 추가 진단과 제안을 더해 전문가 수준의 설문지를 제작할 수 있다.

설문 결과는 AI가 응답 데이터를 분석해 문항별로 체계적인 그래프와 분석 리포트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전문 분석가 없이도 정확한 설문 결과를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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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우앤서베이'는 이로써 설문 제작부터 결과 분석까지 전 과정에 걸쳐 AI가 지원하는 최초의 원스톱 AI 설문 플랫폼이 됐다.
박수현 엘림넷 나우앤서베이 매니저는 "'설문 AI 어드바이저'는 사용자의 설문조사 품질을 한 단계 높여줄 강력한 도구"라며 "지속적인 기능 개선으로 사용자 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