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의 제과 프랜차이즈 파리바게뜨가 집회 참가자를 위한 선결제 금액을 부정 사용했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16일 사회관계망(SNS) 등에는 한 시민이 파리바게뜨 점포에 집회 참가자를 위해 500만원을 선결제했고, 이를 시민들이 이용하려 하자 매장에서 불편한 태도를 보였다는 내용의 글이 게시됐다.
게시자는 매장 직원이 선결제와 일반 결제 손님을 별도로 받아 50분을 기다려야 선결제 커피를 받을 수 있었고, 매장 측이 사비로 빵을 구매한 고객에게 커피를 무료 제공하는 등 비용을 부정하게 사용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이와 상반되는 주장도 SNS에 게시됐다. 자신을 해당 매장 직원이라고 소개한 한 네티즌은 매장의 카드 결제 내역을 공개하며 매장 선결제 충전 시스템을 이용해 모든 비용을 소진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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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기자가 해당 매장에 직접 문의한 결과, 매장 직원은 “그날 모든 비용을 소진한 것이 맞다”며 “SNS 등지에 악의적인 게시글이 올라와 매장 운영에 피해를 주고 있다”고 밝혔다.
이 직원은 “본사에도 상황을 공유했으며, 본사 역시 대응책을 고민 중인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