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의 직원 근무 시간 기록 시스템이 해킹으로 인해 3주 가량 중단된 후 다시 가동되기 시작했다.
블룸버그통신은 스타벅스가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블루 욘더 그룹과 협력해 시스템에 대한 액세스를 복원했다고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이번 해킹은 지난달 21일에 발생했으며, 회사는 소프트웨어 대신 수기 등 아날로그 방식으로 직원의 근태를 기록했다. 이에 따라 일부 직원들은 시스템에 입력되지 않은 추가 근무나 휴가 시간으로 인해 임금을 정확히 지급받지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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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리나 레네케 블루욘더 대변인은 통신에 이번 사건이 랜섬웨어 감염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하며, 회사가 사건 인지 이후 외부 사이버 보안 회사와 협력하여 복구 프로세스를 진행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스타벅스 대변인은 향후 몇 주간 직원들의 임금을 검토해 적절하게 지급됐는지 확인할 것이라고 매체에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