램리서치, 반도체 인재 양성 '테크 아카데미' 2기 모집

교육비 전액 무료 지원…수료자에 공채 가산점 혜택 제공

반도체ㆍ디스플레이입력 :2024/11/12 09:19

램리서치코리아(이하 램리서치)가 반도체 산업의 차세대 인재 양성을 위한 '램리서치 테크 아카데미'의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이달 22일(금)까지며, 교육은 2025년 1월 24일(금) 램리서치 용인 본사(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지삼로 201번길 54)에서 진행된다. 지원 자격은 반도체 유관 학과 학부생으로, 서류와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20명을 선발한다. 교육 과정은 전액 무료이며, 수료자는 램리서치 공채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받을 수 있다.

램리서치 코리아테크놀로지 센터(사진=램리서치)

램리서치 테크 아카데미는 램리서치가 차세대 반도체 산업 혁신을 주도할 인재 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대학생들에게 반도체 장비 운용의 이론 교육과 실습 기회를 제공하는 포괄적인 프로그램이다.

특히 단순한 이론 교육을 넘어 램리서치의 최신 반도체 장비를 다루며 현장에서 실습할 기회가 주어진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3D 모델링 기반의 VR(가상현실)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장비의 내부 구조와 작동 원리, 부품 하나하나를 몰입감 있게 체험하며 어디서도 경험하기 힘든 독보적인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다. 이에 더해 교육생들은 램리서치의 선배 사원과 만나 직무와 업계 분위기, 채용에 대한 실질적인 이야기와 조언을 얻을 수 있다.

지난해 개설된 테크 아카데미는 1기부터 지원자가 몰리며 큰 인기를 끌었다. 20명 선발에 약 1000명의 대학생이 지원했고, 교육 후 만족도 조사에서 5점 만점에 4.99점을 기록했다.

관련기사

박준홍 램리서치코리아 대표이사는 "램리서치는 한국 반도체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학의 교육 현장에서 최신 반도체 장비를 경험할 기회가 제한적인 현실을 극복하고자 우리가 가진 첨단 장비들을 갖춘 내부 교육 시설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한 테크 아카데미를 개설했다"고 전했다. 이어서 "특히 올해 이전한 용인 캠퍼스에 더욱 확장된 트레이닝 시설을 통해 학생들이 생생한 현장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더 많은 기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램리서치 테크 아카데미 3기는 2025년 7월 경 진행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