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스톱퍼블, 생존 요소 담은 서바이벌 액션 게임

[2023 디미혁] 감염자로 가득한 건물에서 안전하게 탈출하는 과정 그린 게임

디지털경제입력 :2023/09/26 13:06    수정: 2023/09/26 16:24

퍼니록스는 지난 2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막한 대한민국 디지털 미래혁신대전 2023에서 진행 중인 인디게임 스타트업 페스티벌에 생존과 탈출 요소를 담은 서바이벌 액션게임 언스톱퍼블을 출품했다.

감염자로 가득한 건물을 배경으로 살아남기 위한 행보를 그린 언스톱퍼블은 매 플레이마다 조금씩 달라지는 상황, 흥미롭게 진행되는 스토리라인을 내세운 게임이다.

쿼터뷰 시점으로 진행되기에 사각에 어떤 적이 도사리고 있을지 모르다는 긴장감을 꾸준히 전한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또한 건물 내부에서 게임이 진행된다는 공간 제약을 통해 완벽하게 안전한 지역이 없다는 심리적 압박을 전하며 단순하지만 이를 극대화할 수 있는 비주얼로 구성됐다는 점도 흥미로운 부분이다.

관련기사

2023 대한민국 디지털미래혁신대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와 함께 진행되는 행사로 오는 2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A홀에서 진행된다.

인디게임 부스에는 지디넷코리아가 한국인디게임협회 함께 선정한 ▲토버 ▲플로리스 다크니스 ▲심플래(SimplaE) ▲베스티아리 서바이벌 ▲아키타입 블루 ▲이세계메이드 ▲얼터우드 컴퍼니 ▲캣걸 서바이벌 ▲언스톱퍼블 ▲클로버의 마법포션 ▲피그말리온 ▲데빌리쉬 리그 ▲박스 투 박스 ▲라핀(Lapin) ▲땡스 라이트 ▲귀귀살전 ▲피자밴딧 ▲커럽티드 ▲윈드체스 ▲하이퍼레이스 ▲버섯버섯 키우기 등 22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