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보드에서 KT ‘AI 보이스’ 쓴다

감정 담은 생생한 AI 보이스 사용 가능

방송/통신입력 :2023/04/06 09:25

KT가 AI 음성합성 콘텐츠 제작 플랫폼 ‘KT AI 보이스 스튜디오’의 AI 보이스를 프리미엄 동영상 제작과 디자인 툴 서비스인 ‘망고보드’ 에 적용했다고 6일 밝혔다.

KT AI 보이스 스튜디오의 ‘AI 보이스’는 사용자가 입력한 글에 생생한 감정을 담아 자연스러운 AI 음성을 생성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한국어, 일어, 중국어, 영어, 스페인어 다국어 합성이 가능하다.

망고보드는 제공 템플릿 등을 활용해서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 사용자들도 누구나 쉽게 디자인과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개발된 웹서비스다.

KT ‘AI보이스’의 감정을 담은 캐릭터의 목소리는 망고보드에서 다양한 스타일의 동영상 템플릿, 캐릭터와 함께 사용돼 동영상의 몰입감을 높인다. 딱딱한 영상이 아닌 개성 있는 인물이 감정을 담아 말하는 영상을 제작할 수 있어 영상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느낌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다.

양사는 향후 단 30문장의 예시 문장만 녹음하면 내 목소리와 똑 닮은 AI보이스를 제작할 수 있는 ‘마이AI보이스’를 망고보드에 적용하고, 웹툰 제작 서비스 ‘망고툰’의 애니메이션 기능에 AI보이스를 적용하는 등 협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망고보드를 개발한 리아모어소프트의 심재홍 대표는 “그동안 ‘AI사진배경제거’, ‘AI개체지우개’, ‘AI인물사진’ 등 AI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경험들을 망고보드에서 제공해 왔다”며, “이번에 KT의 AI보이스까지 도입함으로써 사용자들에게 더욱 편리한 콘텐츠 제작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최준기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장은 “이번 협력으로 KT AI 보이스 스튜디오의 다양한 AI 보이스를 프리미엄 동영상 제작 서비스인 망고보드 사용자들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내 AI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자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