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일본 최대 쇼핑몰인 이온몰에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공급하고 해외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낸다고 9일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일본 기후현 토키시에 위치한 이온몰 토키점에 LG 클로이 가이드봇 2대를 공급했다. 지난달 이온몰 나리타 지점에 이어 연이어 대형 쇼핑몰에 안내 로봇을 공급했다.
일본은 미국, 독일 등과 함께 대표적인 산업용 로봇 강국이다. 최근 비대면 서비스 수요가 증가해 서비스 로봇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며 각국 로봇의 경쟁도 치열해졌다. LG전자는 클로이 로봇을 일본 최대 쇼핑몰에 연이어 공급해 LG만의 차별화된 로봇 경쟁력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5월 일본 식당 프랜차이즈와 미국 식당, 마트 등에 클로이 서브봇을 공급해 해외 서비스 로봇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최근에는 일본 가라츠시 내 병원에서 비대면 방역 로봇인 클로이 UV-C봇 시범 운영을 시작하는 등 해외에서 로봇 사업 영역을 빠르게 넓히고 있다.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제품 전·후면에 27형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큰 화면으로 복잡한 쇼핑몰 내에서도 눈에 잘 띈다. 일반 사이니지 전광판 등을 대신해 맞춤형 광고판 역할도 수행한다.
또한 인공지능(AI) 기반 자율주행과 장애물 회피를 기반으로 쇼핑몰 곳곳을 이동하며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많은 방문객들로 혼잡한 매장 내 이동 중 에스컬레이터나 장애물을 만나도 제품 상·하단에 부착된 센서를 통해 안전하게 경로를 변경한다.
사람의 음성을 로봇이 이해하도록 변환하는 자연어처리(NLP) 기술을 기반으로 일본어, 영어, 중국어 등 다국어 안내를 지원한다. 운영자는 통합 관제 시스템을 통해 원격으로 로봇의 상태를 실시간 모니터링해 탑재된 콘텐츠 및 운행 스케줄을 편리하게 업데이트할 수 있다.
관련기사
- 삼성·LG전자, 3분기 어닝쇼크…수익성 악화 본격화2022.10.07
- LG전자, 수익성 악화에도 연간 영업이익 4조원 첫 돌파 전망2022.10.07
- LG전자, 3분기 매출 분기 최대…영업이익은 기대치 밑돌아2022.10.07
- LG전자, 웹OS 앞세워 TV 플랫폼 사업 확장2022.10.06
LG전자는 이번 안내 로봇 공급을 시작으로 다른 지점에도 공급 확대를 추진하는 한편, 배송 로봇 등 다양한 클로이 로봇과 연동도 추진할 계획이다.
노규찬 LG전자 로봇사업담당 상무는 "다양한 공간에 최적화된 LG 클로이 로봇 솔루션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고객에게도 새로운 로봇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