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가 이달 2일 가전제품 전문 리뷰 웹사이트 '하이셀렉트(HI-SELECT)'를 선보인다.
하이셀렉트는 하이마트(Himart)의 'Hi'와 '엄선된, 선택하다'라는 의미의 'Select'를 결합해 지은 이름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HIMADE)'를 포함 국내 중소 파트너사 제품을 소비자에게 알리고,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이번 웹사이트 개설했다.
하이셀렉트는 웹사이트와 가전 전문지로 운영된다. 이번에 오픈한 웹사이트 하이셀렉트는 지난 6월 처음 발행한 가전 전문지 '하이셀렉트 여름호에 담긴 내용을 바탕으로 구성했다.
전문지는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에 비치된다. 스팀청소기, 접이식 선풍기, 로봇청소기, 창문형 에어컨 등 평소 소비자 관심이 높은 12개 제품 리뷰를 담았다.
웹사이트 하이셀렉트에 게시될 콘텐츠는 분기별로 발간하는 전문지를 바탕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전문지에 실린 리뷰 콘텐츠를 선별해 친환경 제품, 펫가전 등 이슈 가전 리뷰를 매주 1개씩 게시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 롯데하이마트, 9월 한 달간 '인싸 페스티벌' 할인 기획전2022.08.31
- 롯데하이마트, 온라인 할인 행사 '한가위 선물 대축제' 진행2022.08.22
- 롯데하이마트, '하이메이드' 안마의자 2종 출시2022.08.12
- 워너아이-롯데하이마트, 신규 가입자에 포인트 준다2022.08.08
롯데하이마트는 이번 리뷰 웹사이트에서 사용 후기와 사진 퀄리티를 높이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제품은 롯데하이마트 MD가 기능, 디자인 등을 기준으로 직접 선정한다. 가전 전문 인플루언서가 선정된 제품을 직접 사용하고 후기를 작성해 전문성을 높였다. 사용법, 디자인, 성능, 편의성, 내구성 등 소비자 입장에서 가전 구매에 필요한 정보들을 담을 예정이다.
신대희 롯데하이마트 동반성장셀장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는 가전 전문 리뷰 채널을 운영해 국내 중소 파트너사 제품을 알리겠다"며 "앞으로 롯데하이마트쇼핑몰과 연동해 공동구매 이벤트를 기획하는 등 파트너사에게는 판로 확대를, 소비자에게는 다양한 구매 정보와 혜택을 드리는 채널로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