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이 지난 2분기 국내 홈쇼핑 7개사 가운데 여성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지난 7월 21일 조사에서 홈쇼핑 업계 전체 정보량 1위는 롯데홈쇼핑이 차지했지만 여성 충성도만큼은 CJ온스타일이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된 것이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7개 채널을 대상으로 국내 홈쇼핑 7개사를 포스팅한 이용자들의 프로필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18일 밝혔다.
![](https://image.zdnet.co.kr/2022/03/08/985b6b34ceaac67d588eb767d26d2be4.jpg)
프로필 조사는 자신의 나이나 성별, 직업 등을 드러낸 포스팅들을 대상으로 집계한 것으로, 자신의 프로필이 드러나지 않은 언론사 뉴스나 온라인 글들은 분석대상이 아니다.
분석 결과 'CJ온스타일'은 여성 프로필이 드러난 포스팅 수가 총 607건으로 최다를 기록했다.
CJ온스타일은 지난 7월 데이터앤리서치가 실시한 국내 홈쇼핑 브랜드 관심도 조사에서는 3위를 기록한 바 있어 여성 고객의 충성도가 높음을 입증했다.
![](https://image.zdnet.co.kr/2022/08/18/c2c6e2b4e31785370ae89d890f5bbc37.jpg)
2위는 '롯데홈쇼핑'으로 총 546건의 여성 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현대홈쇼핑이 419건으로 3위를 기록, 빅3를 형성하는데 성공했다.
관련기사
- 방심위, "운동은 효과 없다" 단언한 홈쇼핑 ‘의견진술’2022.07.05
- 1분기 실적 주춤한 홈쇼핑...신사업으로 극복 기대2022.05.16
- 이커머스, 해외여행 상품 판매..."일상회복 기대"2022.04.18
- 방심위, 건기식 단백질 섭취량 오인케한 홈쇼핑 5개사 ‘권고’2022.04.05
이어 ▲GSSHOP(GS리테일)이 277건으로 4위를 ▲홈앤쇼핑 128건 ▲NS홈쇼핑 124건 순으로 여성 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공영홈쇼핑의 여성 프로필 포스팅 수는 24건으로 두 자릿수에 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