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여성 관심도 1위 ‘CJ온스타일’...꼴찌는 공영홈쇼핑

데이터앤리서치 조사, 지난 2분기 기준

유통입력 :2022/08/18 08:16

'CJ온스타일'이 지난 2분기 국내 홈쇼핑 7개사 가운데 여성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지난 7월 21일 조사에서 홈쇼핑 업계 전체 정보량 1위는 롯데홈쇼핑이 차지했지만 여성 충성도만큼은 CJ온스타일이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된 것이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7개 채널을 대상으로 국내 홈쇼핑 7개사를 포스팅한 이용자들의 프로필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18일 밝혔다.

CJ온스타일 윤상현 대표

프로필 조사는 자신의 나이나 성별, 직업 등을 드러낸 포스팅들을 대상으로 집계한 것으로, 자신의 프로필이 드러나지 않은 언론사 뉴스나 온라인 글들은 분석대상이 아니다.

분석 결과 'CJ온스타일'은 여성 프로필이 드러난 포스팅 수가 총 607건으로 최다를 기록했다.

CJ온스타일은 지난 7월 데이터앤리서치가 실시한 국내 홈쇼핑 브랜드 관심도 조사에서는 3위를 기록한 바 있어 여성 고객의 충성도가 높음을 입증했다.

홈쇼핑업계 2분기 여성 관심도 순위

2위는 '롯데홈쇼핑'으로 총 546건의 여성 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현대홈쇼핑이 419건으로 3위를 기록, 빅3를 형성하는데 성공했다.

관련기사

이어 ▲GSSHOP(GS리테일)이 277건으로 4위를 ▲홈앤쇼핑 128건 ▲NS홈쇼핑 124건 순으로 여성 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공영홈쇼핑의 여성 프로필 포스팅 수는 24건으로 두 자릿수에 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