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다이렉트, ‘알스퀘어’로 사명 변경

서비스명과 사명 통일..."글로벌 시장 진출 가속”

중기/스타트업입력 :2022/06/16 09:03

상업용 부동산 데이터 전문 기업 알스퀘어의 운영사 부동산다이렉트(대표 이용균)가 '알스퀘어'로 사명을 교체한다. 글로벌 시장 진출에 적극 나서 아시아를 대표하는 상업 부동산 데이터 토털 서비스로 도약한다는 포부다.

알스퀘어는 최근 주주총회에서 부동산다이렉트에서 알스퀘어로 사명을 변경하는 안건이 통과됐다고 16일 밝혔다.

알스퀘어는 부동산을 의미하는 '리얼 에스테이트(Real estate)'와 광장, 교차점을 뜻하는 '스퀘어(square)'의 줄임말이다. 모든 길이 하나로 모이는 광장처럼, 알스퀘어를 통하면 상업용 부동산 시장의 모든 정보에 연결된다는 의미가 담겼다.

알스퀘어 로고

이번 사명 변경으로 알스퀘어는 기존 서비스명과 새로운 사명을 통일했다. 브랜드 정체성을 견고하게 다지고, 글로벌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회사는 "사명 변경을 계기로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 프롭테크 리더로서의 자리를 공고히 하고, 데이터 분석 등 신사업과 베트남·싱가포르를 포함한 동남아시아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시장 지배력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알스퀘어의 지난 1분기 수주 매출은 650억원으로, 지난해 전체 수주 매출(1천200억원)의 절반 수준을 3개월 만에 뛰어넘었다.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하면 수주매출은 약 70% 늘었다. 최근 5년간 누적 거래액은 6조원을 돌파했다. 이 기간 연결한 부동산 면적의 합계는 135만㎡로, 서울 여의도 면적(290만㎡)의 절반에 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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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보유 부동산 데이터베이스(DB) 수도 16만건을 돌파했다. 최근에는 베트남 5만여 건에 이어, 싱가포르 전역의 오피스, 호텔, 물류센터, 공장 등 상업용 부동산을 전수 조사해 6만5천건 이상의 상업용 부동산 DB를 구축했다.

알스퀘어는 "자체 인력이 해당 국가에 직접 방문해 정량데이터는 물론, 비정량 데이터도 확보해 정확도를 높였다"면서 "싱가포르와 베트남을 중심으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6개국으로 확장해 '팬아시아 상업용 부동산 원스톱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