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지속가능성 서밋' 개최...국내외 ESG 경영 모범사례 공유

컴퓨팅입력 :2022/05/18 12:33

SAP코리아(대표 신은영)는 오는 24일 ESG 경영을 위한 'SAP 지속가능성 서밋'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회, 컨설팅 및 국내외 ESG 경영 모범사례를 공유하고, 패널 토의를 통해 최신 트렌드와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신은영 SAP코리아 대표가 'ESG 경영을 위한 SAP의 전략과 실천' 주제의 인사말로 행사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어 수잔나 하젠욀 SAP 아태 및 일본지역(APJ) 지속가능성 총괄이 'ESG 경영을 위한 SAP 지속가능성 포트폴리오 및 글로벌 사례'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이어, 엄지용 KAIST 기술경영학부 교수 및 KAIST 지속발전센터장은 ‘기업을 위한 지속가능성 및 ESG 트렌드'의 주제로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엄지용 교수는 이번 발표를 통해 "글로벌 기후변화 및 탄소중립 방향성과 연계한 비즈니스 관점에서의 대응 방안"을 중점적으로 강조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후, 윤영창PwC 컨설팅 ESG 부문 총괄 파트너, 전윤재 KB손해보험 ESG전략유닛 팀장, 수잔나 하젠욀 SAP APJ 지속가능성 총괄, 엄지용 KAIST 지속발전센터장이 참석하고 김형섭 SAP 파트너가 좌장으로 진행하는 패널 토의가 진행된다. 패널 토의에서는 기업이 ESG 경영을 위해 실천해야 하는 선결 과제에 대해 다양한 사례에 기반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은영 SAP코리아 대표는 "이제 해외는 물론 국내 기업에 있어서도 향후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해 필수적으로 환경·사회·거버넌스(ESG) 경영을 구축해야 하는 시기가 도래했다"며 "SAP는 기업과 조직이 변화하는 환경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회복탄력성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서밋을 통해 지속가능성을 위한 SAP의 노력을 더욱 자세하게 소개해 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