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이 '상품 태그(Product Tagging)' 기능을 미국 일반 이용자에게 확대 도입한다.
인스타그램은 18일(현지시간)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그동안 비즈니스와 크리에이터 계정에만 제공하던 게시물 상품 태그 기능을 미국 이용자 전체에게 확대 적용한다고 발표했다.
이용자는 피드에 게시물을 올릴 시 편집 창 하단에서 '사람 태그'와 '상품 태그' 두 가지를 발견할 수 있으며, '상품 태그'를 통해 게시물에서 등장한 상품의 스타일, 색깔 등에 부합한 제품을 검색해 태그할 수 있다.
관련기사
- 인스타그램, DM 노래 공유시 30초 미리듣기 지원2022.04.04
- 인스타그램, 스토리 '목소리' 답장 기능 준비 중2022.03.27
- 러시아, 인스타그램 대체 서비스 '로스그램' 선봬2022.03.17
- 저커버그는 왜 인스타그램에 NFT 도입하나2022.03.16
다만 해당 기능은 비공개 계정이 아닌 공개 계정에만 적용된다. 또한 인스타그램은 조만간 스토리에서도 상품을 태그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회사는 "상품 태그를 통해 당신이 사랑하는 브랜드를 지원하고 가족과 친구가 새로운 제품을 알기 쉽게 됐다"며 "인스타그램에서 제품을 공유하는 것이 더 쉬워졌다"고 부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