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NS홈쇼핑의 ERP 고도화 프로젝트인 '스마트 ERP 구축사업'을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
NS홈쇼핑이 기존 사용 중이던 외산 ERP 대신 더존비즈온 ERP 10을 도입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통합 전표 기반의 스마트 회계시스템을 중심으로 NS홈쇼핑 내·외부 시스템을 연동하고 고도화해 스마트한 경영 시스템을 갖추고 경영 가시성, 신속성, 효율성을 확보하고자 추진됐다.
이에 맞춰 더존비즈온은 ERP 10을 기반으로 종합유통기업으로서 NS홈쇼핑의 사업 특성을 반영한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회사의 사업분야에 최적화된 자산관리, 예산관리, 리스회계, 손익관리 등의 시스템을 신규 구축하고 기존의 재무회계, 자금관리, 세무관리, 이력이관 등은 고도화했다.
또한, ERP 10을 중심으로 내외부 시스템을 연동해 최적의 경영정보 시스템을 구축했다. 기업 내부의 영업시스템, 보험영업, 경비관리시스템은 물론, 외부의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 뱅킹, 외담대 송수신 시스템 등과도 연계했다.
관련기사
- 더존비즈온, 대형 ERP 고도화 프로젝트 연이어 오픈2022.02.15
- 더존비즈온, 한국가스기술공사 차세대 ERP 구축 완료2022.02.03
- 더존비즈온, 한겨레에 ERP 공급2022.01.06
- 더존비즈온-레드캡투어, ERP에 출장관리시스템 연동 협약2021.12.28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완료되면서 NS홈쇼핑은 결산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전산화 비율을 개선해 외부감사 및 컴플라이언스 이슈에 대응한 결산자료 신뢰도를 제고하게 됐다. 또 전표 처리, 세무 전자신고 프로세스 등을 자동화해 업무생산성과 직원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신 ICT 기술이 적용된 시스템을 통해 실적분석을 고도화하고 안정적·효율적 유지관리로 비용 감축 효과도 예상된다.
NS홈쇼핑 김시웅 IT본부장은 "최신 플랫폼인 ERP 10의 DEWS를 적용함으로써 기존 ERP에서의 제약사항들을 보완하고 생산성, 확장성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라며 "SaaS 기반의 경비관리솔루션을 함께 도입함으로써 사용자의 업무효율성 제고와 무증빙을 통한 페이퍼리스 및 스마트워크 플레이스 환경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