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암호화폐 투자자 '알 권리' 강화

가상자산 명세서 서비스 개편…상장 정책·절차·프로젝트 정보 등 제공

컴퓨팅입력 :2022/03/08 14:03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은 거래소에 상장된 가상자산 명세서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8일 밝혔다.

코인원 가상자산 명세서는 가상자산별 사업계획과 프로젝트 핵심 인력을 비롯해 토큰 발행량, 토큰 분배율, 로드맵 등 투자자가 투자 판단에 참고할 수 있는 객관적 정보를 담는다. 대부분의 프로젝트 백서가 영어임을 고려해, 원문을 한글로 쉽게 요약해 투자자 접근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둔다.

코인원은 홈페이지에서 프로젝트 상장 및 상장 유지 심사 절차를 상세히 공개해왔다. 이번 가상자산 명세서 개편을 통해 코인원은 투명한 상장 정책 공개, 절차에 따른 상장, 프로젝트 정보 제공까지 투자자의 알 권리 보장을 체계적으로 확립했다. 정보 부재로 인한 묻지마 투자를 예방하고 안전한 가상자산 투자 문화를 장착하기 위한 조치다.

이 밖에도 코인원은 가상자산 상장 시, 가상자산 정보 플랫폼 '쟁글'을 통한 공시 자료와 프로젝트 정보를 상세히 확인할 수 있는 커뮤니티 및 백서 원문 등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가상자산 관련 투자 학습도가 높아지면서 객관적 정보에 기반한 성숙한 투자 문화가 점차 자리 잡고 있다"며 "코인원은 가상자산 명세서 등을 도입하는 등 건전한 투자 환경 조성에 선제적으로 노력해 왔으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채널을 통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해 나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코인원 가상자산별 명세서는 코인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