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전문 업체 큐브리드는 2022 신입·경력직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개 채용을 통해 모집하는 분야는 연구개발(병역 특례 포함), 기술지원, 영업 등이다. 지원서 접수는 내달 11일에 마감된다.
연구개발 분야는 ▲DBMS 신규 기능 개발 ▲DBMS 버그 수정 ▲DBMS 관련 기술문서 작성 ▲신기술 관련 조사 및 연구 등이 주요 업무로 병역 특례의 경우 전문연구원(석사이상, 보충역4급이하)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큐브리드는 유연근무제를 통해 연구개발의 경우 부분선택근무가 가능하고, 기술지원은 자율 출퇴근, 영업 직군은 간주 근무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전 직원 주 2일 재택 근무를 실시하고 있다.
관련기사
- 오픈소스 DBMS 큐브리드, 개발자 가이드 공개2021.05.25
- DBMS 큐브리드, 패킷 암호화 지원...아파치 라이선스2.0 적용2021.01.28
- 큐브리드, 국방부 정보화사업에 오픈소스 DBMS 공급2020.09.22
- 비트코인 9만9천 달러 돌파...SEC 위원장 사임 소식에 급등2024.11.22
업무 환경은 오픈소스 개발 프로세스(지라, 깃허브)를 기반으로 이슈 및 코드를 관리하며, 제품 테스트의 경우 자동화 플랫폼을 사용하고, 관련 플랫폼 및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지식 공유 미팅을 통해 구성원간 기술 정보를 공유하며, 내외부 기술전문가를 초빙하거나 컨퍼런스 및 세미나 참여를 장려한다.
정병주 큐브리드 대표는 "코로나19로 취업 시장이 어려워진 만큼 긍정적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디지털 전환 추이와 맞물려 2022년이 오픈소스 확산의 분수령으로 점쳐지는 만큼 진정성과 실력을 갖춘 인재들이 대거 지원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