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비즈니스 전문 기업 엔코아(대표 이화식)는 국대 대형 카드사인 BC카드 마이데이터 서비스 시스템 구축에 자사의 데이터 모델링 도구 '데이터웨어 디에이샵'과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 '디큐샵', 메타데이터 관리 솔루션 '데이터웨어 메타샵'을 공급했다고 24일 밝혔다.
금융권에서 본격적으로 시작된 마이데이터 서비스 제공을 위해 BC카드는 클라우드 기반의 마이데이터 시스템을 구축했다. 고객 자산과 신용 관리 서비스, 소비 패턴과 금융 자산 분석 서비스, 가맹점의 금융 및 마케팅을 지원하는 서비스, 금융 통합 이상거래탐지서비스(FDS) 등 다양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위한 데이터 거버넌스 구축에 엔코아의 디에이샵, 디큐샵, 메타샵을 활용했다.
디에이샵은 기업의 효율적인 데이터 아키텍처 설계를 지원하는 데이터 모델링 도구로, 명확한 비즈니스 규칙과 자동화 기능으로 뛰어난 개발 생산성과 성능을 제공한다.
데이터 품질관리에 활용된 디큐샵은 데이터의 품질 측정, 분석, 오류 데이터 추출 및 개선, 관리, 모니터링 등 데이터 품질관리 전 과정을 지원하는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이다.
관련기사
- 엔코아, '롯데멤버스' 데이터 포털 구축2021.12.02
- 엔코아, 데이터 품질관리·모델링 솔루션 조달 등록2021.11.17
- 엔코아, '오늘의집' 데이터 분석·관리 지원2021.10.28
- 엔코아 "데이터 품질관리 '디큐샵' 도입 기업·기관 증가"2021.08.17
메타샵은 데이터 표준 관리, 데이터 구조 관리 등 체계적인 메타 데이터 관리를 지원한다.
엔코아 데이터웨어는 웹 기반으로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환경까지 지원하고 공공, 금융, 제조, 기업, 통신, 서비스 등 다양한 산업 분야 데이터 관리에 활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