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은 메타버스 게임 신작 '플레이댑 랜드'를 로블록스에서 정식 서비스 한다고 30일 밝혔다.
플레이댑 랜드는 소셜 커뮤니티 기반의 메타버스로, 플레이댑이 제공하는 랜드 안에서 농부, 광부, 등대지기, 경찰 등의 직업을 경험할 수 있고 게임 내 경제 활동을 통해 아이템을 사고 팔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로블록스 주요 유저층인 청소년들의 학습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 콘텐츠를 비롯해 플레이댑의 대체불가토큰(NFT) 캐릭터로 구현된 아기자기한 아바타를 만나볼 수 있으며, 숨바꼭질 처럼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들이 준비돼 있다.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이미 유저 간 거래가 이뤄지고 있는 NFT도 접목될 계획이다.
관련기사
- 패리스 힐튼, 로블록스에서 메타버스 사업한다2021.12.29
- 메타버스 로블록스, 유튜버 상대 '사이버테러' 소송2021.11.26
- 나이키도 '메타버스’에 풍덩...’나이키랜드’ 오픈2021.11.19
- '메타버스 대표주' 로블록스, 매출 102%↑…주가 35% 폭등2021.11.09
플레이댑은 이번 정식 서비스 기념해 오픈패스 구매시 높은 가치를 지닌 플레이댑 NFT 쿠폰을 유저들에게 제공한다. 획득한 쿠폰은 플레이댑 마켓플레이스에서 R등급 NFT로 교환 가능하며 합성재료 또는 유저 간 거래에 활용할 수 있다.
플레이댑 정상원 총괄은 "플레이댑 랜드는 메타버스와 NFT를 결합한 새로운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로블록스의 강점을 살려 유저들이 직접 창작하는 아이템을 자연스럽게 플레이댑 랜드에 녹여 궁긍적으로 ‘이용자와 개발사가 함께 만들어가는 대표적인 메타버스 플랫폼’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