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가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와 협력해 가상 놀이공간 ‘나이키랜드’를 구축한다고 CNBC 등 외신들이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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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구축된 나이키랜드 버전에서 사용자들은 가상 아바타를 통해 친구들과 피구나 멀리뛰기, 100미터 달리기 등의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스마트폰을 통해 실제 사용자 움직임을 게임 속 아바타로 변환해 멀리뛰기나 달리기 등을 실제로 몸으로 하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용료는 무료다.
나이키랜드에는 나이키 본사와 같은 건물과 운동 경기장이 들어서 있으며, 자신의 아바타를 나이키 제품들로 꾸밀 수도 있는 쇼룸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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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버전은 메타버스의 시작일 뿐이다. 향후 나이키는 나이키랜드에서 글로벌 스포츠 경기를 통합해 메타버스 세계에서 구현할 계획이다. 예를 들어, 월드컵 경기나 슈퍼볼 경기들도 나이키랜드에서 주최할 수 있다. 또, 나이키랜드 속 쇼룸도 향후 신제품 출시를 예고하고 사용자들이 나이키 제품을 함께 만들도록 구현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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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회사 윌리엄스 트레이딩 애널리스트 샘 포스터는 나이키랜드가 아이들에게 나이키 브랜드를좀 더 친숙하게 해 줄 뿐 아니라 제품 정보나 테스트 장소로 성공적으로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2006년 설립된 로블록스는 사용자가 게임을 직접 프로그래밍한 뒤 다른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온라인 게임 플랫폼으로 꼽히며 특히 어린이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월 활성 사용자가 약 2억 명으로 추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