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13년 연속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BSTI(BrandStock Top Index)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다.
BSTI는 총 230여 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천여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 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이다. 만점은 1000점이다. 이번 종합 100대 브랜드는 올 1월부터 11월까지의 BSTI 순위를 바탕으로 선정했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BSTI 총 858.1점(1000점 만점)을 얻어 39위를 기록했다. 순위는 전 년보다 1계단 올랐다. 브랜드주가지수는 619.3점(700점 만점), 소비자조사지수는 238.8점(300점 만점)을 받았다.
관련기사
- 코웨이, 자동개폐 기능 '룰루 더블케어 플러스 비데' 출시2021.12.10
- 코웨이, 구로 사옥에 브랜드 체험공간 '코웨이 갤러리' 개관2021.12.08
- 코웨이, 한국의경영대상 '고객만족경영 리더' 선정2021.12.07
- 코웨이, 공정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2021.12.06
코웨이는 2009년부터 13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로 선정되며 국내를 대표하는 브랜드 중 하나임을 입증했다. 올해 4월부터 선보이기 시작한 프리미엄 환경가전 브랜드 '노블 컬렉션(노블 정수기, 노블 공기청정기 등)'이 코웨이 브랜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코웨이 관계자는 "당사는 정수기부터 공기청정기, 매트리스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건강한 삶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사랑하고, 신뢰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