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한국의경영대상 '고객만족경영 리더' 선정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강화 높게 평가 받아

홈&모바일입력 :2021/12/07 18:03

코웨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1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이노베이션 베스트 실천(Innovation Best Practice) 부문 '한국의 고객만족경영 리더'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34회를 맞는 한국의경영대상은 기업의 경영 역량과 혁신 활동을 총체적으로 평가해 탁월한 경영성과와 혁신을 이룬 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서장원 코웨이 대표이사(우측)와 김용진 공공혁신위원회 위원장(좌측)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코웨이)

코웨이는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등 혁신 기술을 접목한 제품 개발과 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통해 고객만족 활동을 강화하고 괄목할 만한 혁신적 성과를 이뤄낸 점에서 높이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IoT 기술을 기반으로 한 IoCare(Internet of Care)를 선보이며 고객 맞춤형 케어서비스를 제공한다. 코웨이 IoCare 서비스는 고객의 일상을 관찰하고, 분석, 진단해 주는 고객 맞춤형 케어 솔루션이다.

관련기사

또 AI 등 혁신 기술을 도입해 편의성을 향상시킨 제품을 지속해 선보이고 있다. 최근 출시한 코웨이 노블 정수기는 제품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이상 발견 시 해결 방법까지 안내해 주는 스마트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고객 센터 연결 시 제품 고장 부위를 미리 파악하고 있어 빠르고 정확한 상담과 AS 접수가 가능하다.

코웨이 관계자는 "언제나 고객 만족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이를 위한 혁신 제품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새로운 가치와 편의성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