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이 6일(현지시간) 미국 미시간주 워렌시에 있는 GM 글로벌 테크니컬센터 디자인 돔에서 세계 투자자를 대상으로 ‘GM 인베스터 데이 2021’을 개최했다.
GM은 이번 행사에서 전기차 생산을 가속화하고 2030년까지 연 매출을 두 배로 증진하겠다고 밝혔다.
GM은 올 상반기 2025년까지 전기차·자율주행차 분야에 350억달러(한화 약 41조5천억원)를 투자하고 30종 이상의 신규 전기차를 출시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이날 GM은 내연기관차 수익을 늘리는 동시에 2025년까지 미국 내 전기차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내걸었다. 이를 위해 전기차 플랫폼인 얼티엄을 활용한 크로스오버(쉐보레·뷰익), 픽업트럭(쉐보레·GMC), 캐딜락 리릭·캐딜락 셀레스틱 등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 디지털 서비스를 강화하고 차량 수명 가치를 높이기 위한 얼티파이를 공개했다. 얼티파이는 GM의 신규 통합 소프트웨어(SW) 플랫폼으로, 소비자에게 혁신적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무선 업데이트 시스템 등을 제공한다.
GM은 또 기존 목표보다 5년 앞당긴 2025년까지 미국 내 모든 생산기지 에너지를 100% 재생 에너지로 공급할 것을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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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은 핵심 사업인 자동차 분야 성장과 더불어 2030년까지 매년 50% 성장이 예상되는 SW와 신규 사업을 통해 현재 1천400억달러(한화 약 167조5천억원)인 연간 매출을 10년 뒤 두 배로 늘리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마진이 높은 SW와 신규 사업 플랫폼을 강화해 10년 내 12~14%의 이익률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폴 제이콥슨 부사장 겸 최고재무책임자는 “GM은 체질 변화를 꾀하고 있다”며 “우리는 세계적 수준의 내연기관차·전기차·자율주행차 설계·제조·판매 인프라와 마진이 높은 SW 서비스 확대 및 신규 사업 상용화를 통해 10년 뒤 두 배 수익과 이윤 증대를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