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대표 이동범)는 아프리카 케냐 로스쿨에 네트워크접근제어(NAC) 솔루션 ‘지니안 NAC’를 공급했다고 15일 밝혔다.
케냐 로스쿨은 광대역 통신망(WAN)에 다양한 단말이 학내 네트워크에 접속하고, 이동성 향상, 원격 접속이 증가하는 상황을 겪고 있다. 이에 내부 자산과 사용자를 보호하고 학내 자원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보다 강화된 보안 정책이 요구됐다.
케냐 로스쿨은 강력한 인증을 통해 자산과 사용자를 식별하고, 네트워크 접근에 대한 권한을 차등 부여하는 등 사용자의 단말 상태를 점검 및 조치하기 위해 NAC 솔루션 도입에 착수했다.
도입 과정에서 지니언스는 구축형·매니지드 서비스·클라우드 등 고객의 환경에 적합한 서비스 포트폴리오 제공, 제품의 손쉬운 설치와 운영 부분에서 자사 NAC가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 지니언스, 2Q 영업익 12억…흑자전환2021.08.05
- 지니언스, 광주은행에 EDR 공급2021.07.14
- 지니언스, 원격근무 지원 '제로트러스트 NAC' 선봬2021.05.13
- 지니언스, 이스라엘 건설사 'AZ마케팅'에 NAC 공급2021.04.08
케냐 로스쿨은 NAC 도입을 통해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단말의 가시성 확보를 기본으로 다양한 형태의 제어, 단계적 검증 등을 통해 향상된 보안 관리 체계를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김계연 지니언스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미국법인장은 “아프리카 지역의 사이버 위협 증가에 따라 NAC 솔루션 및 서비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IoT, BYOD, 원격근무 환경에 따른 단말의 증가가 시장 성장의 요인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