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애니메이션사업부는 모바일 게임 ‘고스트워: 캐주얼 배틀 아레나’(이하 고스트워)가 출시 1주년 및 누적 다운로드 100만 돌파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고스트워’는 국내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IP를 기반으로 한 실시간 전략 배틀 모바일 게임으로 나만의 ‘고스트 덱’을 조합해 전략 배틀을 즐길 수 있다. ‘테일즈런너’ 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제작에 참여해 화제를 모았으며, 론칭과 동시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전략 장르 게임 인기 1위, 전체 게임 3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먼저 금일부터 오는 25일까지 ‘고스트워 1주년 기념 인게임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해당 기간 동안 고스트워 플레이 중 온라인 배틀 모드, 이벤트 모드, 협동전 모드에서 ‘생크림’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개인 및 협동 미션에 참여할 수 있다.
각 미션을 완료하면 1주년 토큰, 하이퍼캡슐, 쥬얼, 고스트 확정권 등 풍성한 아이템이 주어진다. ‘생크림’ 아이템으로는 나만의 1주년 케이크를 만들어 꾸밀 수 있고 다른 이용자의 케이크에 호감 표시를 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뿐만 아니라 해당 기간 동안 이벤트 모드를 플레이하는 모든 이용자에게는 무작위로 떨어지는 선물 상자가 지급된다. 이를 통해 이벤트 토큰부터 골드, 쥬얼, 캡슐, 고스트 포인트(GP) 등 다양한 인게임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관련기사
- CJ ENM, 日지상파 TBS와 전략제휴...글로벌 네트워크 강화2021.06.15
- U+모바일tv CJ ENM 10개 채널 중단되나…"별도 보상 없어"2021.06.11
- 정부, U+모바일tv CJ ENM 채널중단 예의주시2021.06.11
- 네이버, CJ ENM과 '티빙' 지분 참여 논의2021.06.03
각양각색의 귀여운 고스트 캐릭터들이 담긴 ‘고스트워 굿즈’도 정식 출시된다. MCN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커머스 플랫폼 ‘머치머치(Much Merch)’와 공동 제작한 캐릭터 상품으로, 신비아파트 공식 유튜브 채널 스토어를 통해 판매 예정이다. ‘호문쿨루스’, ‘두억시니’, ‘구미호’, ‘케르베로스’ 등 고스트워 인기 캐릭터가 그려진 다양한 굿즈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어 이용자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고스트워 게임 세상 밖에서 펼쳐지는 개성만점 고스트들의 일상을 그린 ‘고스트 툰’도 함께 선보인다. 웹툰 및 콘텐츠 제작 전문업체 워니프레임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된 ‘고스트 툰’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고스트워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연재되며, ‘두억시니’, ‘네비로스’ 등 다양한 캐릭터들의 재밌는 일상 이야기가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