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日지상파 TBS와 전략제휴...글로벌 네트워크 강화

방송/통신입력 :2021/06/15 11:10

CJ ENM이 일본 5대 지상파 방송사 중 하나인 TBS그룹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선다.

CJ ENM과 TBS그룹 양사는 15일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타겟 콘텐츠의 공동제작과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CJ ENM과 TBS그룹이 보유한 글로벌 콘텐츠 제작 역량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드라마, 영화, 예능,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공동 기획, 제작, 배급을 하게 된다.

또 웹툰과 만화 공동 제작, 오프라인 콘서트 기획, 콘텐츠 포맷 개발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합께 추진할 예정이다.

양사는 한국, 일본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에도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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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진희 CJ ENM 영화드라마 총괄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일 대표 콘텐츠 기업인 두 회사가 제작 역량을 한데 모아 글로벌에서 통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며 “CJ ENM은 글로벌 콘텐츠 파트너사와의 협업 확대를 통해 세계 시장을 겨냥한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TBS그룹의 스가이 타쯔오 전무이사는 “TBS홀딩스는 글로벌 신규 시장 진출과 확대를 통한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우수한 크리에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TBS그룹과 전 세계에서 콘텐츠 경쟁력이 입증된 CJ ENM이 새로운 글로벌향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