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와 VR 갤러리 만났다"...코인플러그-빌리버 협력

컴퓨팅입력 :2021/07/26 15:12

블록체인 전문업체 코인플러그(대표 어준선)는 XR 플랫폼 기업 빌리버(대표 양병석)와 메타디움 블록체인 기반 대체불가토큰(NFT) 사업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빌리버가 제공하는 다양한 NFT 작품 컨텐츠를 코인플러그 NFT 마켓 '메타파이’에서 판매하고 유통하는 등 관련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양사는 이날 첫 협업 사례로 메타파이와 연계한 웹XR 전시관 브이스페이스를 공개했다. 브이스페이스는 빌리버가 보유한 웹툰 작가 네트워크를 활용한 NFT VR 갤러리 서비스다. 웹과 모바일에서 VR 갤러리를 감상할 수 있다.

브이스페이스에서 제공되는 작품 소개 페이지에서 메타파이 옥션 페이지로 바로 연결되어 옥션 현황 확인 및 입찰 참여가 가능하다. 백영욱 작가와 핫덕 작가를 시작으로 빌리버 소속 유명 일러스트 ·웹툰 작가들의 실감나는 VR 일러스트의 NFT가 메타파이와 브이스페이스에서 차례로 공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어준선 코인플러그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NFT와 메타버스 산업 간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향후 다른 혁신 기술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NFT 사업 모델의 다각화를 모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양병석 빌리버 대표는 "NFT 미술 시장은 스토리 중심의 웹툰 시장에서 그림 작가들에게 새로운 대안 시장이 될 것”이라며, "360도 일러스트 형식의 VR 웹툰을 감상하는 또 다른 방법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