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가 파란색 인증 배지에 대한 기준을 사용자들에게 좀 더 자세히 설명할 계획을 밝혔다.
10일(현지시간) 트위터는 자사 트위터 인증 계정을 통해 만약 트위터로부터 공식 계정임을 인정받고 싶어하는 사용자들이 파란색 인증 배지 승인을 거부당했을 경우, 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제공하겠다고 설명했다.
트위터 측은 "인증 배지 신청이 승인되지 않은 이유에 대해 더 명확하게 설명할 계획"이라는 피드를 올렸다.
일명 파란 딱지로 불리고 있는 트위터 파란색 인증 배지는 트위터에서 특정 유명인의 계정 옆에 표시된다. 이를 받으려면 진정성, 유명성, 활동 중 이라는 세 가지 조건을 갖춰야 한다.
파란색 인증 배지를 받기 위해 트위터 사용자가 트위터에 직접 이를 요청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 요청이 거부당하기도 한다.
관련기사
- 트럼프, 페북·트위터·구글에 소송…"SNS 차단 부당해"2021.07.08
- 트위터, 계정 숨기기·검색 차단 기능 검토2021.07.07
- 트위터, 유료 구독 서비스 '트위터 블루' 출시2021.06.04
- 트위터, 상반기 게임 관련 트윗 12억 건...전년比 18%↑2021.06.23
트위터는 위에 언급한 조건을 갖추지 못한 계정뿐만 아니라 비공식 팬계정, 가상의 인물, 트위터 정책을 위반하는 계정도 인증 배지를 주지 않는다.
또한 트위터 이용약관에 따라 언제든지 사전 알림 없이 인증 상태를 취소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