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먼컴퓨터, DSRV에 AIN노드 참여 서비스 출시

컴퓨팅입력 :2021/06/07 11:23

커먼컴퓨터는 인프라제공 업체 DSRV를 통해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메인넷 AI네트워크(AIN)에 노드로 참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출시로 참여자들은 DSRV를 통해 컴퓨팅 자원과 개발 환경 제한 없이 자유롭게 AIN 노드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DSRV는 별도의 컴퓨팅 자원을 갖추지 않아도 쉽게 노드 운영에 참여할 수 있는 '서비스형 노드 (Node as a Service·NaaS)'를 제공하고 있다.

DSRV 플랫폼을 통해 노드로 참여하면, AI 네트워크에 컴퓨팅 자원을 제공하고 수익을 올릴 수 있다. 참여자들이 DSRV에 노드 운영비용을 지불한 뒤 해당 노드 운영을 통해서 확보되는 AIN을 가져가는 방식이다.

앞서 AI 네트워크는 DSRV와 파트너십을 맺고 DSRV를 통해 컴퓨팅 자원을 제공받는 한편 연내 출시 예정인 AI 네트워크 메인넷 검증인으로 DSRV를 추가한 바 있다.

관련기사

김민현 AI 네트워크 창업자는 “DSRV 를 통해 AIN 노드로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쉬운 참여 수단은 많은 노드 확보에 도움이 되고 궁극적으로 AI 생태계 확장에 기여할 것" 이라고 밝혔다.

김지윤 DRSV 대표는 “AI 노드를 운영해 본 적은 이번이 처음이고 블록체인의 기술 적용 영역은 무궁무진하다”면서 “앞으로 AI 네트워크가 AI와 블록체인 융합의 실증 사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