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카막네트워크-아톰릭스랩, 탈중앙화 된 런치패드 만든다

아톰릭스랩과 협력...디파이 프로토콜 기반으로 설계

컴퓨팅입력 :2021/05/20 13:38

이더리움 레이어 2 플랫폼 토카막 네트워크는 아톰릭스랩과 탈중앙화 된 런치패드(가칭) 플랫폼을 개발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다음달 탈중앙화금융(DeFi·디파이) 플랫폼의 특징을 차용한 런치패드를 공개할 계획이다. 

런치패드는 암호화폐 프로젝트의 초기 투자 유치를 위해 암호화폐 거래소가 제공하는 '거래소 공개(IEO)' 플랫폼을 말한다. 

토카막 네트워크와 아톰릭스랩이 개발하려는 탈중앙화 런치패드는 기존 중앙집중형 거래소의 IEO 플랫폼과 달리 디파이 플랫폼의 특징을 차용한 것이 특징이다.

토카막네트워크와 아톰릭스랩이 탈중앙화 된 론치패드를 개발한다.

신규 프로젝트 팀은 신속하고 간편하게 프로젝트를 론칭할 수 있는 자원을 확보하기 쉽고, 모든 절차와 규칙은 참여자에게 투명하고 공정하게 공개되고 수행된다. 참여자가 직접 프로젝트의 운영에 대한 의사 결정권을 행사할 수 있는 권리도 제공한다.

아톰릭스랩은 보안 다자간 컴퓨팅(시큐어 MPC) 기반 멀티체인 암호화폐 지갑 및 블록체인 프로젝트 개발 전문 기업으로 디지털 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커스터디 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크립토 금융 인프라 구축에 참여하고 있다.

관련기사

정우현 아톰릭스랩 대표는 "아톰릭스가 개발한 멀티체인 디앱 브라우징 솔루션이 신규 론칭하는 플랫폼에 적용돼 새로운 디앱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순형 토카막 네트워크 파운더는 "양사의 협력을 통해 개발 중인 이번 플랫폼은 토카막 네트워크의 가용성 확장뿐만 아니라 한국 이더리움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