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은 클라우드·모바일·무선통신 기술을 적용해 디지털 업무환경을 제공하는 '디지털 워크 플레이스(Digital Work Place)' 구축한다고 3일 밝혔다.
디지털 워크 플레이스는 데스크톱 PC를 클라우드와 노트북으로 바꿔 재택이나 출장 등 사외에서도 언제 어디서든 안전하게 업무시스템에 접속해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구현한다.
랜선과 유선전화기를 없애고, 무선랜과 스마트폰을 사내전화와 연동해 필요 시 어디서든 업무전화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보고나 회의문화 개선을 위해 간단한 업무는 이메일로 비대면 보고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불가피하게 대면보고가 필요한 경우, 직원 전용 모바일 메신저로 보고할 파일을 전송하고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활용해 종이 출력 없이 보고·결재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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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은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다자간 화상회의 시스템을 구축, 직원 회의 뿐 아니라 외부 고객과의 비대면 소통 채널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한전 관계자는 "디지털 워크 플레이스를 본사·사업소로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면 업무 생산성을 끌어 올릴 수 있고,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직원들의 만족도도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