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학습 데이터 플랫폼 기업 크라우드웍스(대표 박민우)는 21일부터 23일까지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1 월드IT쇼’(이하 WIS)에 참가한다.
WIS는 국내와 해외 주요 기업들이 참가하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정보통신기술(ICT) 전시회다. 올해 행사는 '뉴노멀 시대를 당신의 것으로!'란 슬로건 아래 세계 최초 5G 상용화 2주년을 기념하고 디지털 뉴딜의 성과를 공유한다.
국내 데이터 라벨링 업계를 대표해 WIS에 참가한 크라우드웍스는 전시회 기간 동안 인공지능 기술 고도화를 위해 고품질 학습 데이터가 필요한 국내외 주요 기업들을 대상으로 크라우드소싱 기반 데이터 라벨링 서비스를 소개할 방침이다.
올해로 설립 5년차를 맞이한 크라우드웍스는 데이터 라벨링 프로젝트에 일반 대중을 참여시키는 크라우드소싱 방식을 도입했다. 또 AI 학습용 데이터 수요기업과 데이터 라벨러를 연결하며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플랫폼 워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왔다.
이를 통해 현재까지 24만명 이상의 데이터 라벨러와 함께 1천건 이상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6천500만개 이상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가공했다.
관련기사
- 크라우드웍스-딥픽셀, 데이터 라벨링 자동화 힘 모은다2021.04.14
- 크라우드웍스-알틱스, 의료 가공 분야 특허 공동 출원2021.04.01
- 크라우드웍스, 고객사와 ‘AI EXPO’ 참여2021.03.24
- AI에 필요한 모든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크라우드웍스’2021.03.23
크라우드웍스는 데이터 신뢰도 확보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술 고도화에도 집중하고 있다. 국내 특허 100건(등록 99건, 출원 1건)과 해외 특허 14건, 국제특허(PCT) 16건 등 동종업계 최다 특허를 보유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박민우 크라우드웍스 대표는 "크라우드웍스가 보유한 기술력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어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올해 WIS에 참가하는 기업 가운데 유일한 데이터 라벨링 전문 기업으로서 국내 인공지능 시장 고도화의 핵심 인프라인 데이터의 가치와 중요성을 널리 알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