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학습 데이터 플랫폼 기업 크라우드웍스(대표 박민우)는 비주얼 인텔리전스 기업 딥픽셀과 데이터 라벨링 자동화 솔루션 고도화를 위한 기술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크라우드웍스는 딥픽셀이 보유한 컴퓨터비전 기술로 데이터 라벨링 자동화 솔루션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이미지 데이터의 윤곽선을 정밀하게 인식하고 분석하는 딥픽셀의 컴퓨터비전 기술을 크라우드웍스의 데이터 라벨링 자동화 솔루션에 적용할 경우 보다 정교하고 정확한 이미지 데이터 요소 추출이 가능해진다. 이를 통해 이미지 데이터 라벨링 생산성 및 데이터 품질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크라우드웍스는 컴퓨터비전 기술 적용으로 고도화된 데이터 라벨링 자동화 솔루션을 딥픽셀에 우선 공급할 계획이다. 딥픽셀은 크라우드웍스의 데이터 라벨링 자동화 솔루션으로 인공지능 기반 가상 피팅 솔루션 '스타일AR'의 서비스 품질과 기술력을 고도화할 방침이다.
네이버 기술 스타트업 투자 지원 프로젝트인 D2SF로부터 나란히 투자를 유치한 두 회사는 데이터 바우처와 인공지능 바우처 지원사업 참여, 주요 인공지능 전시회 공동 부스 운영 등을 통해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왔다.
크라우드웍스와 딥픽셀은 이번 기술협력을 시작으로 올해 하반기내 인간의 판단력과 인공지능의 빅데이터 처리 능력이 더해진 '휴먼 인 더 루프(Human-In-The-Loop)' 기술을 적용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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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훈 딥픽셀 대표는 "인공지능 데이터 라벨링 자동화 솔루션의 고도화를 위해 크라우드웍스에 컴퓨터비전 기술을 적용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인공지능 데이터 플랫폼과 인공지능 기술 개발 업체와의 긍정적인 시너지를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기대감을 표했다.
박민우 크라우드웍스 대표는 "크라우드웍스가 보유한 데이터 라벨러 인력풀에 딥픽셀의 컴퓨터비전 기술을 적용한 자동화 솔루션을 더해 데이터 라벨링 생산성과 데이터 품질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라면서 "국내 데이터 라벨링 시장의 대표기업으로서 시장 경쟁력과 기술력을 갖춘 고객사들과 상호 공동협력 및 전략적 상생협력 관계를 구축해 국내 인공지능 시장의 선순환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