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챗봇 '비비'를 서비스한다고 7일 밝혔다.
챗봇 비비는 KB스타뱅킹·인터넷뱅킹·리브(Liiv)·KB스타알림·KB마이머니 등에서 이용할 수 있다.
기존 룰 베이스 챗봇에 비해 비비는 과거 가입 경험이나 보유상품 및 검색 이력 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맞춤 상품을 추천해준다.
또 간편한 채팅 상담을 위해 초성 또는 단어 입력을 통한 질문도 자동 완성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됐다. 조회 및 이체 기능을 탑재한 대화형 뱅킹 서비스도 제공된다.
관련기사
- 은행연합회, 인터넷전문은행법 개선 방향 제안 검토2021.04.07
- NH농협은행, 중국 북경지점 예비인가 획득2021.04.07
- 신한은행, 금융·통신 결합 신규 서비스 내놓는다2021.04.06
- KB국민은행 알뜰폰 리브엠 지속 여부 기로...노조 반대 암초 만나2021.0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