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원-지디넷코리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유지보수(앱MRO)’ 사업 업무협약

앱MRO 시장 활성화와 교육 서비스 등 협력 다각화

홈&모바일입력 :2021/04/06 10:15    수정: 2021/04/06 10:22

서동규 기자

포커스원(대표 김호걸)과 지디넷코리아(대표 김경묵)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유지보수(앱MRO) 시장 활성화를 위해 힘을 합쳤다.

양사는 5일 서울 서교동 지디넷코리아 본사에서 협약식을 개최하고 앱 MRO 시장 활성화에 공동으로 노력한다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앱 유지보수 시장 확대와 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사업 추진 ▲앱 유지보수 기술 개발과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서비스 확대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포커스원은 기업용 시스템 구축과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 개발, 모바일 UX/UI 디자인 등 비즈니스를 위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이다.

특히 지난 2014년부터 앱 유지보수 서비스인 'APPMRO센터'를 운영하면서 OS 버전별 업그레이드 대응, 신규 단말에 대한 대응, 오류 및 버그 수정, 온라인 고객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김호걸 포커스원 대표는 “많은 기업들이 앱을 개발한 이후 업그레이드나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마땅한 대안이 없는 게 현실"이라며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앱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신뢰성이 높은 유지보수 기업에게 맡기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김경묵 지디넷코리아 대표는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앱 시장에서 개발과 함께 주요한 요소가 유지보수"라며 "오랜 기간 동안 앱 유지보수 노하우를 보유한 포커스원과 함께 신규 서비스를 선보이고 관련 인력 양성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 앱 유지보수 시장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경묵 지디넷코리아 대표(오른쪽)와 김호걸 포커스원 대표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