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대표 강석균)은 보안에 특화된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안랩 클라우드’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안랩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설계, 구축(마이그레이션), 운영, 보안관제 등 클라우드를 안전하게 도입하고 운영하기 위한 모든 단계에서 보안에 중점을 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안랩 클라우드는 보안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환경 설정, 운영 최적화 등 고객 클라우드 환경 전반의 가이드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구축 및 정보보호 컨설팅’ ▲운영·장애·보안관리 등 ‘매니지드 서비스’ ▲24시간 365일 보안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대응할 수 있는 ‘클라우드 보안관제’ ▲기술지원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 안랩, 온라인 통합 고객센터로 고객중심 경영 강화2021.02.25
- 안랩, 작년 영업익 197억…전년 대비 7% ↑2021.02.09
- 안랩, 상반기 경력직 공개채용 진행2021.02.05
- 안랩, 하이엔드 차세대 방화벽 3종 출시2021.02.02
안랩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도입과 운영 시 사용자가 고려해야 하는 필수 요소를 모두 제공하며, 이용 시 클라우드 구축 설계 단계부터 도입 후 운영까지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안랩 서비스사업부문 김형준 상무는 “많은 전문가와 사용자들이 클라우드 도입 및 운영에 있어 가장 큰 고민거리로 ‘보안’을 지목하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한 ‘안랩 클라우드’로 안랩의 축적된 보안 역량과 대응 경험을 MSP 분야에 적용해 보안이 ‘빌트인’ 된 차별화된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