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 ‘기업가정신 레츠고’ 교육 3월 시작

10월까지 총 16회 진행...오늘부터 참여자 모집

중기/벤처입력 :2021/02/15 09:18

아산나눔재단(이사장 한정화)이 3월부터 10월까지 2021 '기업가정신 레츠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기업가정신 레츠고는 아산나눔재단이 기업가정신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기업가정신 교육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2018년 처음 시작한 프로그램이다. 기업가정신 교육에 관심있는 학부모, 교사, 교육 관계자가 다양한 기업가정신 교육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올해 프로그램은 3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 총 16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은 모두 아산나눔재단이 엄선한 기업가정신 교육 전문가가 실시하며, 대상에 맞는 콘텐츠를 선별해 학습할 수 있도록 과정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기업가정신 교육 관련 국내 외 최신 트렌드와 다양한 방법론을 배워 교육 현장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아산나눔재단 ‘기업가정신 레츠고’ 홍보 포스터 사진

특히, 기업가정신 레츠고는 지난해부터 온라인 비대면 교육으로 운영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장기화 및 디지털 교육으로의 전환 등에 빠르게 적응하도록 했다. 올해는 기업가정신 이론 이러닝(e-learning) 콘텐츠 및 아산형 기업가정신 교육 콘텐츠와 관련해 온라인 이벤트도 함께 운영한다.

관련기사

첫 교육은 3월 10일 윤성혜 렛츠랩 대표가 '아산형 기업가정신 교육 콘텐츠 활용가이드'를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 시간에는 아산나눔재단이 자체 개발한 청소년 기업가정신 교육 콘텐츠인 <기업가정신, 너do 나do!>와 활용 방법을 소개한다. 콘텐츠는 게이미피케이션을 접목해 청소년이 쉽고 재미있게 기업가정신을 접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며, 관련 교육 자료는 아산 기업가정신 스쿨 홈페이지에서 무료 다운로드해 교육 현장에서 즉각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오늘부터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김아랑 아산나눔재단 기업가정신 교육팀장은 "2018년 처음 기업가정신 교육의 장(場)을 만들고자 시작한 기업가정신 레츠고 프로그램이 벌써 시작한지 4년차가 됐다"며 "수업 회차도 늘리고, 온라인 라이브 클래스로 진행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는 만큼, 더 많은 학부모와 교사가 기업가정신을 접하고 이를 청소년에게 전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