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 전문업체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은 고객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고객가치사업부를 중심으로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13일 밝혔다.
고객가치사업부는 ▲각 산업별팀과 연구소에 분산돼 있던 고객서비스 조직을 하나로 통합한 고객가치 지원팀 ▲고객에게 보다 전문화되고 고도화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컨설팅 조직인 고객가치 고도화팀 ▲인공지능(AI)기반의 경영분석모델과 분석도구를 개발하는 AI 경영연구팀 등 3개 산하 조직으로 구성됐다.
고객가치사업부는 고객서비스 강화를 위해 환경, 품질, 프로세스 측면에서 고객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고객서비스 환경 개선의 일환으로 AS포털을 최신 트렌드에 맞게 개편하고 카카오톡을 이용한 알림톡 발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과의 적극적 소통과 편의성을 높이는 데 집중한다. 또한 고객서비스 관련 프로세스의 시스템화, 매뉴얼화를 통해 체계적이고 일원화된 답변을 제공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출 예정이다.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서는 서비스전담인력의 역량 강화 및 서비스 품질 평가 시스템을 구축하는 한편, 프로젝트 완료 후 프로젝트 품질을 점검하고 ERP 운영 현황을 점검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영림원소프트랩, 비영리법인용 클라우드 ERP 출시2021.01.05
- 영림원-IT서비스학회, ERP 학술연구 활동 펼친다2020.12.09
- 영림원소프트랩, 日 큐슈액기스에 클라우드 ERP 공급2020.11.24
- 영림원소프트랩, 디모아와 클라우드 ERP 총판 계약2020.11.19
또한 국내·해외 사업 확장 등 사업환경 변화에 따른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컨설팅, IFRS 연결결산 및 내부통제 시스템과 같은 재무환경 변화 대응을 위한 재무 컨설팅, 경영분석모델과 분석도구를 이용한 고도화 컨설팅도 제공할 계획이다.
영림원소프트랩 고객가치사업부 이상호 상무는 “고객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해 고객에게 신뢰를 회복하고, 고객이 경영을 더 잘할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방문지원 및 최신 AI 기반 경영고도화 툴을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고객감동을 더욱 강화해 관계사 및 동종업계의 신규 매출을 이끌어낼 수 있는 신성장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