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는 이커머스 솔루션 전문회사인 포비즈코리아(대표 신훈식)와 클라우드 기반 이커머스 솔루션인 '메타커머스' 제공에 대한 계약을 체결하고, 이커머스 산업 공략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메타커머스는 포비즈코리아가 10년 이상 300여 개 프로젝트를 통해 쌓은 이커머스 솔루션 기술을 담아 개발한 솔루션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상에서 메타커머스를 무료 제공할 계획이다.
메타커머스는 이용 기업이 원하는 디자인으로 자체몰을 구축할 수 있게 높은 자유도를 제공한다. 포비즈코리아는 파트너사들 협력해 솔루션 이용 기업에 검증된 디자인 및 개발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네이버클라우드, AI컨텍센터 솔루션 '클로바 Ai콜' 출시2020.11.26
- 네이버클라우드·흥국화재, AI기반 보험 서비스 확대2020.11.23
- 네이버클라우드, SaaS 기업 동남아 진출 지원2020.11.17
- 미래에셋생명, 네이버클라우드 기반 AI고객센터 구축2020.11.16
앞서 네이버클라우드와 포비즈코리아는 기존 사업협력을 통해 풀무원, 배럴, 스타비젼 등 다수의 클라우드 이커머스 솔루션 사업 레퍼런스를 확보한 바 있다.
네이버클라우드 관계자는 "포비즈코리아와 파트너사들의 협업 구도를 향후 ‘이커머스 전문가 생태계’ 모델로 진화시키는 계획를 가지고 있다"며 "메타커머스는 현재 오픈 베타 테스트를 위한 고객 모집 중이고, 내년 1분기 중 정식 서비스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